납치 경보,이란-이스라엘 그림자 전쟁

납치 경보

납치 경보,이란-이스라엘 그림자 전쟁 공포 고조
토토광고 다음 주에 이스라엘의 임시 총리가 될 예정인 이 남자는 이란 요원들이 이스라엘 관광객들을 공격할

것이 두려워 터키를 긴급 방문했습니다.

수년 동안 양측은 서로에 대해 은밀한 행동을 해왔다. 이스라엘은 제거를 요구하는 이란을 가장 큰 위협으로 보고 있다.

이란은 이스라엘을 미국 편에 서서 지역 강대국으로 성장하는 것을 막는 보루로 보고 있다.

사건은 2020년에 특히 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란 지도자들은 최고 핵 과학자인 Mohsen Fakhrizadeh가

원격 제어 기관총으로 의심되는 테헤란 외곽의 도로에서 차를 운전하다 총에 맞아 사망한 사건에 대해 이스라엘을 비난했습니다.

이스라엘은 2007년 이후 암살된 다섯 번째 이란 핵 과학자인 Fakhrizadeh의 죽음에 대한 관련성을 확인하거나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New York Times는 이스라엘이 어떻게 암살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보고서를 실었습니다.

그러나 Mossad의 전 수장은 나중에 그는 그 과학자가 “수년 동안” 목표물이었음을 밝히고 정보 기관이

그의 과학적 지식을 우려해 왔다고 덧붙였습니다. 서방 정보 기관은 Fakhrizadeh가 핵탄두를 만들기 위한 비밀 프로그램의 수장이라고 믿었습니다.

다음 몇 달 동안 조 바이든이 미국 대통령이 되고 그의 전임자 도널드 트럼프가 포기한 이란과의 핵 합의를

되살리려고 시도하면서 이란과 이스라엘은 서로에 대한 은밀한 작전을 계속한 것으로 보입니다.

납치 경보

이란과 이스라엘의 그림자 전쟁이 위험한 전환을 일으키다
이스라엘은 이란의 암살 음모 혐의를 저지했다고 발표했다. 이란은 이스라엘 내에서 드론 작전을 자랑했다.

양국은 서로의 화물선을 공격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란은 지난주 이스라엘이 지하 핵시설에 대한

사보타주 공격의 배후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며칠 전 이란은 이란 핵 과학자들을 암살할 계획을 갖고 있는 모사드와 관련이 있다고 주장하는 3명을 재판에 넘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More News

이란은 또한 “임무 중 순교”한 두 명의 항공우주 관리와 “산업 파괴에 의해 순교한” 국방부 엔지니어를 포함하여 국가 내에서 일련의 불가사의한 사망을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죽음의 책임을 이스라엘 탓으로 돌릴 정도는 아니었다. 이스라엘과 이란의 그림자 전쟁이 이제 그림자에서 벗어나고 있는 듯하다. 모사드 요원이 잠입한 애플 TV 쇼 테헤란에서도 할리우드 취급을 받고 있다. 이란 혁명수비대 보안기구의 최고위급.

실제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서 이란의 대량살상무기 대응을 담당한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국장을 지낸 리처드 골드버그는 모센 파크리자데가 이란 내부의 대규모 보안 침해가 없었다면 살해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우 철저하게 보호된 핵 시설에 들어가거나 핵심 인력에 접근하려면 정권 내부에 공모해야 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란은 핵 프로그램이 오로지 평화적 목적을 위한 것이라고 계속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 2018년 핵 합의에서 탈퇴하고 미국의 제재를 복원한 이후 이란은 우라늄을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순도로 농축함으로써 대응했으며 이제 핵무기를 보유할 수 있는 수준에 가까워졌습니다. 핵합의를 되살리기 위해 비엔나에서 세계 강대국과의 회담도 교착 상태에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