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국채 채무 불이행으로 지불 차단에 대해 미국 비난

러시아, 국채 채무

러시아, 국채 채무 불이행으로 지불 차단에 대해 미국 비난
1918년 블라디미르 레닌이 구 러시아 제국의 부채를 거부했을 때 이후 처음으로 러시아는 국가 부채를 디폴트했다. ]채권 보유자에게 약 1억 달러의 달러와 유로를 지불하지 않음으로써 그렇게 했습니다.

디폴트는 러시아에 현금이 부족하기 때문이 아니라(블라디미르 푸틴 정부가 최근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막대한 이익을 얻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서방의 제재로 인해 러시아가 필요한 양만큼 외화에 접근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

빚을 갚다.

문제의 지불은 지난달 기한이었으나 30일 유예 기간이 일요일에 종료되어 채무 불이행이 발생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고 러시아 경제에 광범위한 제재가 가해진 후, 미국 재무부는 크렘린이 부채 상환을 할 수 있도록 러시아가 국제 지불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규칙에 예외를 허용했습니다.

해당 예외는 5월에 만료되었습니다.

러시아, 제재 비난

안톤 실루아노프 러시아 재무장관은 지불 불이행이 진정한 채무 불이행이라고 부인했다.

러시아는 채권자들의 이름으로 개설된 러시아 은행의 계좌에 같은 금액을 루블 단위로 지불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 은행에 대한 국제 제재로 인해 해당 채권자가 자금에 접근하는 것이 어렵거나 불가능할 것입니다.

블룸버그 뉴스가 보도한 성명에서 실루아노프는 “해외 카운터 에이전트가 외화 결제를 거부했으며

이는 우리에게 불가항력적 상황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루블 결제로 전환하는 것은 순전히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러시아, 국채 채무

“불가항력”이라는 용어는 통제할 수 없는 힘으로 인해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당사자가

책임을 지지 않도록 하는 많은 계약에서 공통적인 조항을 나타냅니다.

의무는 그대로 유지되며 그렇게 할 수 있게 되면 반드시 이행되어야 합니다.

그럴듯해 보이는 러시아의 주장

주권 문제를 연구하는 버지니아 대학의 법학 교수인 Mitu Gulati는 VOA에 러시아의 상황은

독특하며 채무 불이행이 단지 “기술적”이라는 주장은 계약법에 어느 정도 근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Gulati는 “이러한 방식으로 강제된 국가 부채에 대한 채무 불이행이 있었던 이전 사건을 기억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러시아가 “불가능과 비실용성의 원칙”으로 알려진 법에 의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법은, 내가 내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이유가 어떤 외부 세력이 나를

이행하지 못하게 했기 때문이라면(예: 제재 체제와 같은 법적 제한), 나는 채무 불이행이 아닙니다.

외력이 제거될 때 지불하는 한”이라고 말했다.more news

비용 부과

먹튀검증 굴라티는 바이든 행정부가 크렘린궁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비용을 부과하는 수단으로 러시아가 부채 상환을 막는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그는 이번 조치가 전쟁이 이미 러시아의 국제적 명성에 가한 것 이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인지는 불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