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지능을 수용할 시간

인공 지능을 수용할 시간
최근 Bank Negara Malaysia는 2분기 말레이시아 경제가 8.9% 성장하여 1년 만에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실업률도 3.8%로 떨어졌고 말레이시아의 총 무역량은 2조 링깃을 기록했습니다.

인공 지능을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장기간의 침체 이후 반가운 발전이다.

그러나 세계 경제가 “정상”으로 돌아감에 따라 우리의 회복세가 모멘텀을 얻음에 따라,

우리는 팬데믹 이전에도 전 세계를 휩쓴 경제적, 기술적 물결을 탈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우리가 주목해야 할 한 가지 측면은 4차 산업혁명(4IR)을 겪으면서도 세상을 바꿔놓은 인공지능(AI)의 도래다.

디지털화는 우리가 예상하는 것보다 빠르게 인간의 능력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AI는 이제 은행 거래에서 유비쿼터스에 이르기까지 일상 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에 존재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때로 우리 대부분은 스마트폰에서 익숙해진 성가신 자동 고침 기능을 사용합니다.

AI의 관련성 증가는 전 세계적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곳 말레이시아에서는

정부는 여러 정책 이니셔티브를 통해 경제의 다양한 부문에 AI를 통합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설정했습니다.

인공 지능을

여기에는 말레이시아 인공 지능 로드맵 2021-2025(AI-Rmap) 및 말레이시아 디지털 경제 청사진(Mdeb)이 포함됩니다.

MyDIGITAL Corporation과 경제 기획부가 주도합니다.

토토 광고 회원모집 정부는 4차 산업혁명 정책이 2030년 말까지 모든 부문에서 국가의 생산성을 30%

증가시킬 것이며 AI가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주관적이기는 하지만 말레이시아인이 때때로 변화에 저항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불공평하지 않으며 여기에는 AI 수용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퓨 리서치 센터(Pew Research Centre)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AI를 도구로 수용할 때의 장기적인 영향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AI가 인간의 자율성을 위협할 수 있고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과 추론 및 문제 해결 능력과 같거나 심지어 능가할 수도 있다고 우려합니다.

또한 우리의 직업이 컴퓨터에 의해 인수될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AI가 우리의 생계를 개선할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말레이시아는 Oxford Insight의 Government AI Readiness Index 2020에서 전 세계적으로 28위,

지역적으로는 1위를 차지하면서 AI를 수용하는 방향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more news

그러나 AI를 수용하는 것이 실제로 일반 말레이시아인들에게 어떤 혜택을 줄까요?

빠른 Google 검색을 통해 AI가 다양한 분야에서 무수히 많은 작업에 활용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음성 자동화 홈 어메니티와 같은 평범한 일상 편의 시설에 이르기까지 가장 복잡한 의료 절차를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제 목적은 AI로 할 수 있는 위대한 일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AI를 수용하는 것이 말레이시아와

그 국민에게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거시적 그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AI가 일부 직업을 쓸모없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장기적으로 더 많은 것을 생성할 가능성이 더 크지는 않더라도 동등하게 있습니다.

실제 사례로 2021년 3월 AI-Rmap이 출시되었으며 그해 4월 Microsoft의 첫 번째 쿠알라룸푸르 데이터 센터가 설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