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의 오른쪽에 있는 도난당한 머리

중앙의 오른쪽 런던에서 가져오다

중앙의 오른쪽

이 특별한 판매는 세 가지 분명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도난당한 보물이 벨기에 당국의 손에 들어간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왜 그것을 놔두었습니까? 그리고 딜러는 그가 아프리카의 가장 위대한 걸작 중 하나를 구매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까?

불행히도 벨기에 정부는 이 문제에 대해 아무런 조명도 할 수 없지만 겐트 검찰청은 사법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NCMM의 조스 바바툰데 아데비(Jos. Babatunde Adebiyi)는 벨기에가 이러한 질문에 답하지 않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설명할 수 없다는 벨기에의 무능력이 “어리석다”고 말했다.

골동품 상인에 관해서는 그를 추적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짧고 간결한 전화 대화를 나눴습니다.

“당신이 훔친 물건을 사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나는 우리가 이름을 밝히지 않기로 결정한 그 남자에게 물었다.

“당연하지, 벨기에에서 샀어요.” 그가 대답하고 전화를 내려놓았다.

중앙의

먹튀검증커뮤니티

그런 다음 이야기는 런던과 2017년으로 10년

전으로 도약합니다. 그 때 딜러가 Woolley와 Wallis를 통해 머리를 팔려고 했고 영국 경찰에 넘겼습니다.
2019년 경찰은 머리를 대영 박물관으로 가져가 큐레이터들이 1940년대 후반에 만들어진 캐스트와
비교하여 진위를 확인했습니다.

이를 본 전문가는 “진품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머리는 지난 5년 동안 보안 경찰 시설에 앉아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영국인들은 왜
그것을 나이지리아에 돌려주지 않는 것일까요?

여기서 이야기는 법적 문제에 빠지게 됩니다. 나이지리아 정부는 영국 경찰에 소유권 주장을 주장했으며 영국 정부에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뻔뻔하게’ 처리됐다고 불만을 토로한다. 그러나 딜러는 자신의 주장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영국 관리는 “모두가 이 작품이 도난당했다는 데 동의하지만, 벨기에 딜러가 법적으로 잘못한 것이 있나? 정부 판매로 샀다”고 말했다.

영국 경찰은 중립을 주장합니다.

한 관계자는 “사생활이 아무리 좋아도 개인의 재산을 빼앗을 수는 없다”고 말했다. “나이지리아 정부와 딜러 사이에서 해결해야 합니다.”

2019년에 나이지리아 대표단이 딜러를 만났습니다. Adebiyi 씨에 따르면 분위기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였습니다. Adebiyi 씨는 그에게 간청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그가 국제적 영웅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돈을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그에 대해 좋은 말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이지리아인들은 딜러가 때때로 €5m를 요구했지만 가격을 낮추었다고 말합니다. 영국 관리들은 그가 지금 €39,000(33,500파운드)를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짧은 전화 대화에서 딜러는 자신이 나이지리아인들과 3년 동안 이야기해 왔으며 이 문제의
해결은 그들에게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나이지리아가 도난당한 재산을 되찾기 위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1987년에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우리는 보상을 지급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Adebiyi는 주장했습니다.

영국이 제안한 한 가지 가능한 해결책은 벨기에 정부가

주요기사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