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두즈 공격: 탈레반군 ‘패배’

쿤두즈 공격: 탈레반군 ‘패배’
아프가니스탄의 쿤두즈(Kunduz) 주지사는 아프가니스탄 수도를 공격한 탈레반 군대가 패배했다고 말했습니다.

Asadulah Amarkhil은 Kunduz 시에서의 전투가 중단되었으며 많은 탈레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쿤두즈 공격

코인사다리 조작 월요일에 탈레반 전사들이 전략적인 북부 도시를 돌파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투는 아프가니스탄의 안정을 보장하기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브뤼셀에서 열린 주요 회의를 하루 앞두고 있었습니다.

쿤두즈는 2015년 9월에 탈레반에 의해 잠시 생포되었으며, 이는 큰 승리였습니다.

나토의 지원을 받는 정부군은 수일 간의 전투 끝에 도시를 탈환했습니다. more news

주민들은 최근 전투가 끝난 후 사람들이 가능하면 도시를 탈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민간인과 군인 모두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거리에서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사람들은 매우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정부에 대한 희망을 잃었습니다. 이것은 두 번째입니다”라고 BBC 아프간 서비스에 말했습니다. .

또 다른 남성 무바라크 샤(Mubarak Shah)는 “전기가 없다. 사람들은 물과 음식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음식을 파는 상점은 정부가 통제하는 도시 교외에서만 열려 있다”고 말했다.
탈레반 무장세력은 월요일 일찍 쿤두즈에 진입해 일부 중앙 지역을 점령했다.

자비훌라 무자히드 대변인은 트위터를 통해 “대규모 작전”이라고 말했다. 탈레반은 나중에 원형 교차로와 여러 검문소를 탈취했다고 밝혔지만 도시를 점령했다고 주장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월요일 늦게 나토군과 현지 ​​경찰은 특수부대를 포함한 추가 병력이 투입되면서 통제를 되찾았다고 밝혔습니다. 주지사는 화요일 이른 시간에 청소 작업이 계속되고 있지만 사람들은 “일상을 시작하고 일을 시작하십시오.”

쿤두즈 공격

“집 안에 숨어있는 탈레반이 있다면 새벽이 지나면 제거할 것입니다.”

최소 한 명의 보안군이 사망했으며, 무장 세력 사상자 수에 대한 다양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쿤두즈 경찰청장 모하마드 카심 장갈바그는 AFP에 “수백 명의 탈레반 전사”가 사망했다고 말했다. 무장 세력은 4일 만에 도시를 떠났지만 첫 번째 주요 도시를 점령함으로써 성장하는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이 단체는 지난달 우루즈간의 주도인 타린콧을 급습했다.

아프가니스탄 정부군은 아프가니스탄의 3분의 2 이상을 통제하지 못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이 참석하고 EU가 이끄는 브뤼셀에서 이틀간 열리는 이 회의는 2020년까지 아프가니스탄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관리들은 국제사회의 재정적 지원이 국가의 안정을 확보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란츠-마이클 멜빈(Franz-Michael Mellbin) 유럽연합 아프가니스탄 특별대표는 회담이 “아프가니스탄을 위해 4년을 더 살 것”이자 “현실적인” 평화 프로세스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평화를 이루지 못한다면 가까운 장래에 막대한 비용이 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