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추기경 조셉 젠(Joseph Zen), 중국 보안법으로 체포

홍콩 추기경 조셉 젠(Joseph Zen) 체포 되다

홍콩 추기경 조셉 젠(Joseph Zen)

천주교 최고위급 교인 중 한 명이 중국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홍콩에서 체포됐다고 경찰이 확인했다.

조셉 젠(Joseph Zen) 추기경(90)은 재정적 어려움에 처한 시위대를 도왔던 지금은 없어진 조직과 관련되어 구금된 4명 중 한 명이다.

다른 사람들은 Cantopop 가수이자 배우 Denise Ho, 전 국회의원 Margaret Ng, 학자 Hui Po Keung 박사입니다.

그들은 외국 세력과 공모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유죄가 인정되면 종신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휴먼라이츠워치는 이를 “홍콩의 충격적인 신저가”라고 불렀다.

홍콩 경찰은 BBC에 이 단체가 외국이나 조직에 홍콩에 대한 제재를 가해 중국의 국가 안보를 위협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젠 추기경은 70년 전 공산주의자들이 중국을 장악한 후 상하이를 떠나 홍콩으로 향했다. 그는 홍콩의 전 주교였다. 그는
오랫동안 중국 본토의 가톨릭과 홍콩의 더 많은 민주주의를 위해 목소리를 내면서 베이징 정부를 비판해 왔습니다.

그는 한때 중국에 의해 선출된 후임자들을 위해 주교들을 은퇴하도록 강요함으로써 중국에 “매진”한 바티칸을 공개적으로 훈계했습니다.

휴먼라이츠워치는 “90세 추기경이 평화로운 활동을 했다는 이유로 체포하는 것은 홍콩에 충격적인 최저치를 기록해야 하며, 이는
지난 2년 동안 홍콩의 인권이 자유낙하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바티칸은 추기경의 체포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마테오 브루니 대변인이 성명을 통해 밝혔다.

홍콩 링난대학교의 학자인 Hui 박사는 학업을 위해 유럽으로 날아가려다가 공항에서 체포되었다고 홍콩 자유 언론이 두 법적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Denise Ho가 체포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그녀는 같은 법으로 작년 말에 구금되었습니다.

홍콩

Margaret Ng도 과거에 체포된 적이 있습니다.

2021년 그녀는 승인되지 않은 시위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1년의 집행 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청문회에서 변호인은 자신의
변호사를 해고하고 열광적인 연설을 했고, 법원에서는 박수가 터져 나왔다.

홍콩 경찰은 BBC에 4명의 피고인이 보석금을 내고 풀려나지만 여권을 넘겨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민주화 시위대가 법률 및 의료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이 된 612 인도주의 구호 기금과 관련된 것으로 믿어집니다.

이 단체는 지난해 국가 안보 경찰이 회원과 기부자에 대한 세부 정보를 포함한 민감한 정보를 넘겨달라고 요구하면서 해산됐다.

홍콩에서는 2020년 중국이 시행한 국가보안법에 따라 수십 명의 민주화 운동가와 시위대가 체포됐다.

기본적으로 선동, 분리 및 반역을 금지하므로 당국이 시위대를 단속하고 처벌하기가 더 쉽습니다.

이번 체포는 중국 정부가 홍콩의 강경 친중 지도자 존 리가추(John Lee Kachiu)를 임명한 지 며칠 만에 나온 것입니다.

휴먼라이츠워치는 “체포는 홍콩에 대한 탄압이 고조될 것이라는 불길한 신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