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C란 무엇입니까? 러시아와 패럴림픽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은 다음과 같다.

RPC란 러시아 올림픽

RPC란 무엇?

패럴림픽을 보고 있다면 RPC라는 생소한 약어가 눈에 띌 것이다.

이는 러시아 패럴림픽 위원회를 의미하며, 이는 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도핑 스캔들 중 하나로 인해 러시아 선수들이
경기에 출전할 수 없는 동안 러시아 선수들이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것을 허락하는 방법이다.
“기구의 모든 참가국 이름을 공개적으로 표시하는 것은 “러시아 장애인 올림픽 위원회”라는 정식 명칭이 아닌 약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국제 패럴림픽 위원회(IPC)는 성명을 통해 밝혔다.
RPC가 러시아를 대표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하기 위해 따라야 할 몇 가지 구체적인 규칙이 있다.
하지만 먼저, 러시아가 어떻게 이곳에 오게 되었는지 상기시켜줍니다.

RPC란

세계반도핑기구(WADA)는 2019년 도핑 미준수로 인해 패럴림픽을 포함한 모든 국제스포츠대회에 러시아를 4년간 출전 금지시켰다.
이번 처벌은 WADA가 지난해 1월 러시아 연구소에서 검색한 데이터의 불일치와 관련된 것으로, 광범위하고 정교한 국가 후원
스포츠 도핑 네트워크를 적발했다.
WADA 준보호심사위원회는 러시아반도핑기구(ANDAP)가 자국 스포츠에 대한 조사 과정에서 완전한 협조를 하지 못하자
제재를 제안했다.

스포츠중재재판소는 지난해 항소에 이어 러시아의 금지령을 반년에서 2년 만에 내렸다.
이 금지령은 이제 2022년 12월 16일에 끝난다. 그때까지 러시아 선수들은 2020년 도쿄 패럴림픽에서 자국 이름과 국기, 국가를 달고 출전할 수 없다.
IPC는 성명에서 “2020년 12월 17일, CAS는 러시아 반도핑청(RUSADA)이 구 모스크바 연구소의 진짜 LIMS 데이터와 기초 분석 데이터를 WADA에 의해 수신되었다는 사실을 입수하지 못한 것과 관련해 비준수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